
[세계 테마 기행 유쾌한 아지트 태국 이보다 더 시원할 수 없다. 큐레이터 정환승]
■ 기 획 : 김경은 CP
■ 방송일시: 2022년 5월 2일(월) ~ 2022년 5월 6일(금)
■ 연 출 : 방세영 (스튜디오 다르다)
■ 글/구성 : 이상희
제3부. 유쾌한 아지트, 태국 – 5월 4일 저녁 8시 40분
■ 큐레이터 : 정환승 (한국외대 태국어 통번역학과 교수)
놀랍고 신비한 이야기가 가득한 태국(Thailand)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여행! 수도이자 ‘천국의 도시’로 불리는 방콕(Bangkok)에서 오토바이 택시, 랍짱을 타고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 불상을 찾아간다.
왓 뜨라이밋 사원(Wat Traimit)의 황금 불상은 약 200년 동안 그 정체를 숨기고 있었다는데.
도난 방지로 덮어놓은 석고가 실수로 깨져 세상에 드러난 무게 5.5t 황금 불상 이야기.
기찻길에 펼쳐지는 시장이 있다?! 반램(BanLaem) 역에서 기차를 타고 도착한 매끌렁(Maeklong) 역은 선로 양쪽으로 점포가 즐비해 있다.
기차의 이동에 따라 천막이 걷히는 모세의 기적! 물건을 팔 공간을 소망했던 상인들의 간절함이 만든 유쾌한 시장을 즐긴다.

카누를 타고 누비는 팡아만 해양 국립공원(Ao Phang Nga National Park). 석회 동굴의 아름다운 종유석과 기암괴석을 만나고, 언어 능력자 상인,
‘에딧’을 따라 도착한 특별한 수상 마을! 물 위에 지어진 빤이섬빤이섬(Ko Panyi)에서 비싼 물세와 전기세로 생겨난 그들만의 유쾌한 삶의 모습을 들여다본다.
미얀마와 국경을 접하는 매썻매 써(Mae Sot)의 특별한 시장을 구경하고, 태국인들이 입 모아 자랑하는 태국의 최대 폭포를 찾아서! 트럭을 개조한 썽태우를 타고 1,219개의 커브 길을 지나 틸러쑤 폭포(Thi Lo Su Waterfall)로 가는 험난한 여정이 시작된다. 장거리 산행, 다이내믹 강물 래프팅, 숲 속 캠핑장 1박 후 만나러 가는 틸러쑤 폭포. 장쾌하게 쏟아지는 계단식 물줄기가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