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몸신이다.388회 얼굴로 보는 건강법 건강혈자리 얼굴형별음식궁합

by shin스틸러㏇ 2022. 6. 16.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388회 - 얼굴로 보는 건강법 건강 혈자리 얼굴형 별 음식 ]

나는_몸신이다_얼굴편
얼굴로 보는 건강법

 

 

오늘 몸신에서는 얼굴에 관한 주제로 건강상식을 다루어 봅니다. 평소 이유 없이 아프거나 크고 작은 질병이 있다면 얼굴에 건강 적신호가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 얼굴은 우리 몸 12개의 경락 중 무려 6개의 경락이 지나는 인체의 중심으로서 한의학에서는 무려 410년간에 연구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나는_몸신이다_얼굴편
나는 몸신이다. 얼굴건강법

 

얼굴을 잘 살피면 현재 건강 상태뿐 아니라 앞으로 나타날 질병까지도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 몸신에서는 양의학과 한의학 선생님들을 모시고 얼굴형으로 알아보는 건강법부터 성격, 그에 따른 몸에 좋은 추천음식과 알아두면 좋은 혈자리를 알아봅니다.

 

얼굴로 보는 건강법 몸신비책

 

 

 

[사상체질별 도움 되는 차와 혈자리]

 

1. 태음인

 

  • 율무차 :볶은 율무가루 1큰술과 따듯한 물 100m 섞어줍니다.
  • 율무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들은 섭취 시 주위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태음인 인당혈

 

 

태음인_혈자리
태음인 혈자리 인당혈

  • 위치 : 양쪽 눈썹 사이 미간의 정중앙
  • 지압법 : 손가락을 이용해 인당혈을 지그시 누르거나 원을 그리며 지압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몸신 염증 뱃살 다이어트 쌈 대마 종자유 율란 레시피 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와 10일 만에 허리둘레 14인치 감소시키는 방법 공개

 

나는 몸신이다. 몸신염증 뱃살 다이어트 쌈 대마종자유 율란 레시피 가정의학과 김범택교수와 10

[나는 몸신이다 몸신 염증 뱃살다이어트 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 10일 만에 허리둘레 14인치 감소 비법] 젊은 사람이나 나이 든 사람이나 매한가지 고민은 바로 뱃살입니다. 출렁이는 뱃살이 각

shin0525.tistory.com

 

2. 태양인

 

  • 모과차 : 말린 모과 10g을 흐르는 물에 헹군 후 30분 정도 불린 후 물 2l를 넣고 강불로 끓여줍니다. 물이 졸아들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다음 20~30분 정도 더 끓여서 우려내 줍니다.
  • 모과 건더기는 건져내고 모과가 우러난 물은 식혀서 냉장 보관합니다. 우려낸 찻물은 하루 2~3컵 정도 마시되 따듯하게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태양인 태충혈

 

나는_몸신이다_태양인_태충혈
태양인 태충혈자리

 

  • 위치 :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 2~3cm 움푹 파인 곳

  • 지압법 :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3. 소음인

 

  • 부추 주스: 부추 20g과 사과 1개 그리고 물 200ml을 준비합니다. 믹서기에 모두 넣고 갈아 마셔줍니다.

 

소음인 내관혈

 

나는_몸신이다_소음인_내관혈
소음인 내관혈자리

 

  • 위치 : 손바닥 안쪽에 손가락 3마디 올라가서 두 힘줄 사이에 있는 혈
    지압법 : 팔 안쪽을 밀면서 지압하거나 꾹 눌러준다

 

4. 소양인

 

  • 결명자차 : 결명자 20g과 물 2L를 준비합니다. 결명자를 세척한 후 물에 넣고 강불로 끓인 다음 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나는_몸신이다_소양인_심음교_혈자리
소양인 심음교 혈자리

 

 

  • 위치 : 정강이 안쪽, 복사뼈에서 네 개 손가락 정도 올라간 자리
  • 지압법 :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혈관 클린 마늘 우유 레시피]

 

혈관클린_마늘우유_레시피_나는_몸신이다.
혈관클린 마늘우유 레시피

 

재료 : 살짝 익힌 마늘 10~15개(100~120g), 우유 500ml, 꿀

 

도구 : 믹서기

 

① 껍질을 벗긴 마늘을 살짝 익혀준다

② 익힌 마늘을 적당히 으깨준다

③ 으깬 마늘과 우유를 믹서에 넣고 함께 갈아준다

④ 기호에 맞게 꿀을 추가한다

 

* 다진 마늘을 이용하여 만들어도 좋다.

 

 

나는 몸신이다. 몸신염증 뱃살 다이어트 쌈 대마종자유 율란 레시피 가정의학과 김범택교수와 10일만에 허리둘레 14인치 감소시키는 방법 공개

 

나는 몸신이다. 몸신염증 뱃살 다이어트 쌈 대마종자유 율란 레시피 가정의학과 김범택교수와 10

[나는 몸신이다 몸신 염증 뱃살다이어트 가정의학과 김범택 교수 10일 만에 허리둘레 14인치 감소 비법] 젊은 사람이나 나이 든 사람이나 매한가지 고민은 바로 뱃살입니다. 출렁이는 뱃살이 각

shin0525.tistory.com

 

나는 몸신이다. 386회 습관 하나만 바꾸면 암을 이겨낼 수 있다. 암을 이긴 의사 약사

 

나는 몸신이다. 386회 습관 하나만 바꾸면 암을 이겨낼수있다. 암을 이긴 의사 약사

[나는 몸신이다. 386회 습관 하나만 바꾸면 암을 이겨낼 수 있다. 암을 이긴 의약사] 오늘 몸신에서는 암을 극복해낸 의사와 약사들이 출연하여 암 치료 후 재발과 전이를 막는데 도움을 준 "습관"

shin052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