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숙의 맛터 사이클 다이어리 시즌3 - 바람 불어 좋은 날, 태안 어촌마을 가경주 마을 독살체험 간자미 찜 꽃게 젓갈 꽃게탕 해물탕]
오늘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에서는 신교수와 함께 잔잔한 파도와 시원한 바람이 반겨주는 태안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봅니다.
쭉 뻗은 서산A방조제를 따라서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다 보면 태안이 계숙을 맞이합니다. 오토바이를 몰아 도착한 곳은 태안의 고즈넉한 한 어촌마을입니다.
서민 갑부 389회 타짜 장병윤 갑부 경남 산청군 오리불고기 가게 정보
이곳은 풍경이 아름답다는 뜻의 마을 이름처럼 하늘을 그대로 비추는 서해의 매력을 고스란히 가진 가경주 마을입니다.
이곳은 썰물이 찾아오면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해안에 돌을 쌓아 담을 만든 다음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해 물고기를 잡는 전통적인 고기잡이 방식인 독살을 재현한 독살체험입니다.
한껏 물고기잡이에 흥이 오른 신 교수는 물 빠진 갯벌에서 바지락도 캐고 농민의 딸답게 트랙터까지 타보며 물이 들어온 후 배를 타고 제대로 된 조업도 떠나봅니다.
인간극장 상희 씨네 달콤한 여행 이동 양봉 가족 아카시아 꿀 택배 구입 문의
열심히 조업에 참여한 계숙은 이제는 그 맛을 볼 시간입니다. 속이 꽉 찬 태안 꽃게로 만든 꽃게탕과 부드러워서 뼈째 먹는다는 간자미 찜의 쫄깃한 맛에 한번 놀라고 껍데기까지 갈아 만든 감칠맛 가득한 꽃게 젓갈에 두 번 놀랍니다.
두둑한 시골인심에 행복한 계숙은 노랫가락과 함께 갯벌 위에 외딴절 안면암에 도착합니다. 천수만 갯벌의 생태계를 품고 있는 갯벌 위를 걸어봅니다.
EBS 명의 허리 통증을 없애는 자세 혁명 서울대병원 정선근 교수 자세 치료법
신계숙의 맛터 사이클 다이어리 포천 달걀 계란 유정란 농장 부부
댓글